본문 바로가기

바람의 숲 forest/좋은글 속으로

초연한 마음으로 외로움에 대한 명언

by 바람속으로 2019. 2. 13.

외로움에 대한 명언 이야기

고독 앞에서 초연한 마음을 갖게 될때 우리는 진정한 나를 다시 만나게 된다!

 

세상에는 많은 외로움이 있으나, 이왕이면 큰 뜻을 품은 이의 가슴에 고이는 외로움을 가지고 싶습니다.

골방에 틀어박혀 세상을 불평하는 이의 외로움은 값싼 것이지만 당당하게 삶을 마주하며 걷는 이의 고독은 아름답습니다.

철저히 외로움을 느껴본 사람, 철저히 홀로 되어본 이만이 참으로 ‘전체’가 무엇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완전한 고독 속에 전체를 느껴본 사람만이 그 어떤 것에도 초연할 수 있습니다.

<새벽은 새벽에 눈 뜬자만이 볼 수 있다> 중에서..

외로움을 견디고 극복 할 수 있는 좋은 명언.


 

누구나 한번쯤은 '외로움' 이라는 녀석이 찾아와 자신을 고독이라는 독방에 가두어 버리는 경험을 하였을 것이다.

나를 알아주는 이가 세상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느껴지고, 세상에 혼자 남겨진 듯한 텅빈 공간속에 그 무엇을 채우려 해도 아무것도 외로움을 대신한 것을 찾지 못해 방황을 하게된다.

외로움 이라는 녀석은 본래 멀리 하려고 도망을 쳐도, 끝까지 나를 쫓아 다니는 얄미운 놈이라, 쉽사리 자신의 곁을 떠나려 하지 않는다. 오히려 나를 더욱 외로움의 어둠속으로 몰아 놓는다.

이 '외로움' 이라는 녀석과 싸워 이기려면 도망치려 하지말고 당당하게  맞서야만 외로움 이라는 고독 속에서 진정한 나를 찾을 수가 있는 것이고, 고독을 느껴본 사람만이 참된  삶에 의미를 찾는 것이라고, 수행하는 사람들은 말들을 하고 있다. 그래서 수행자 들은 속세를 떠나 아무도 없는 깊은 산속으로 들어가서 혼자 수행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외로움을 두려워 하지 말고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은 절대 자유를 느껴보자! 그리고 참 나를 발견하고 그 고독 속에서 세상  우주의 넓은 자아를 실현해보자.

그 누구도 대신해 주지 않는 단 한번 주어진  소중한 삶! 외로움에 대한 명언 보면서 내일을 향해 오늘 한번 힘차게 외쳐보자. '사람은 누구나 외로움을 느낀다. 당연한 것으로 받아 들이자! 외로운 고독 속에서 참나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긍정 마인드를 갖자!  

2019.2.13 바람만이 아는 대답 only wind 머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