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의 숲 forest/명언 속으로

오늘의 짧고좋은명언 울지않는 청년 웃지않는 노인

by 바람속으로 2019. 2. 16.

오늘의 (02,16) 짧고좋은명언 이야기 울지않는 청년과 웃지않는 노인

울지 않는 청년은 야만인이요. 웃지 않는 노인은 바보다.

-조지 산타아나

울지 않는 청년은 야만인이요?

이 좋은명언의 뜻은 무엇을 의미 할까?

이런게 아닐까..

메말라 버린 감정에 피도 눈물도 없는 그런 인간미 없는 사람으로 살지 말라는 의미가 아닐까.. 내 주위에서 누군가 아파할땐 함께 아파할 줄 아는 그런 배려심 깊은 사람이 되라는 뜻이 아닐까..


웃지않는 노인은 바보다.

웃지않는 노인은 바보다? 웃지 않으면 바보가 된다?


사람은 한번 태어나면 어느 누구나 예외없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천년만년  불로장생 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존재 하지 않는다. 죽음이라는 것은 아무리 멀리 하려 해도 나이가 들어서 병들면 이 세상과 작별을 하게 되는 것이다.

죽음이 가까워져서 그 죽음에 대해 생각해보면 우울해지기 마련이다. 이제까지 살아온 삶이 허무하고 아무런 의미없이 살아온 듯 싶어 하루하루의 삶이 힘들어지게 된다.

내가 살아온 삶이 '즐거웠다' 라고 스스로에게 마법같은 주문을 외우고 사는동안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감사하며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살아야 한다.

오늘의 짧고좋은명언이 의미하는 바는,  나이에 맞는 행동과 마음가짐으로 가식없이 솔직한 감정으로 살아야 한다!

슬프다고 힘들어 하지 말고, 울고 싶을때는 울어야 한다!

나이가 들어서 노인이라 이라는 이유로 비탄에 빠지지 말고, 늙음과 죽음을 자연의 이치로 자연스럽게 받아 들이면서 즐겁게 웃으면서 살아야 한다!

오늘 하루 주어진 삶의 순간 순간을 행복하게 보내면 모든 순간들이 모여 행복을 이루는 것이다.

울지않는 청년 웃지않는 노인 이라는 짧고좋은명언 보면서 오늘 하루도 화이팅! 외쳐본다.

 

짧고좋은글귀, 좋은명언으로 거듭나기~!!

바람만이 only wind 머물다. 2019.02.16